갱년기 유산균 yt1 제대로 고르는 방법과 효능 및 부작용 복용방법

갱년기 유산균 yt1 제대로 고르는 방법과 효능 및 부작용 복용방법

갱년기 유산균 yt1 제대로 고르는 방법과 효능 및 부작용 복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여성이라면 누구나 나이가 들면서 갱년기가 찾아옵니다. 요즘은 남자도 찾아온다고 하는데요.

그래도 갱년기는 여성에게 나타나는 대표적인 증상입니다.

그래서 갱년기가 찾아오면 유산균을 챙겨 먹게 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갱년기 유산균 yt1

 

갱년기 나무위키 바로가기

 

 

갱년기란?

먼저 갱년기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여성이 나이가 들면서 약 35세부터 급격하게 난소기능이 저하되면서 에스트로겐 호르몬의 급감소로 인해 골다공증이나 우울증, 그리고 체온조절에 어려움이 나타나는 것을 이야기합니다

갱년기의 증상으로는 식은땀, 열감, 안면 홍조, 두근거림, 통증등이 나타납니다. 심할 경우 피부, 생식기, 뼈, 치아, 눈에도 영향을 주기도 합니다.

보통 갱년기를 치료하기 위해 호르몬 약을 이용하거나 여성에게 도움이 되는 콩, 두부, 석류등을 자연식품으로 섭취를 하곤 합니다.

이러한 식품들은 이소플라본이라는 성분이 있어서 에스트로겐과 비슷한 분자구조를 가지고 있지만 비슷한 거지 똑같지는 않기 때문에 활성도 측면에서 에스트로겐 역할을 완벽하게 대처할 수는 없습니다. 또한 흡수율 측면에서 낮기 때문에 얼마나 먹어야 하는지를 알 수가 없습니다.

 

 

 

갱년기 유산균 yt1 효능

갱년기 유산균 yt1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첫 번째로 여성호르몬의 수용체 발현을 활성화시킴으로써 호르몬 저하로 인해 갱년기가 생기는 증상을 완화시켜 줍니다.

또한 갱년기의 건강과 동시에 장 건강을 돕는 유일한 영양제이기도 합니다. 한 가지 주목할 만한 점은 이 유산균은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발견한 유산균이라고 합니다!

(골다공증과 장내 미생물의 상관관계를 연구하던 도중 발견을 했다고 합니다)

식약처에서 갱년기 여성 건강에 대해 기능성을 인증받았습니다.

 

두 번째로는 조골세포의 활성화와 파골세포의 생성을 억제함으로써 골다공증의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가장 근본적인 효과의 원인은 유산균을 섭취함으로써 여성 호르몬 활성화를 돕는 스위치 역할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갱년기 유산균 yt1 부작용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 유산균은 부작용이 적은 것이 특징입니다. 외부에서 인위적으로 호르몬을 주입하는 방식이 아닌 이미 여성분들에게 있는 에스트로겐 수용체의 발현을 증가시키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즉 본인이 가지고 있는 에스트로겐의 분비를 활성화시키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권장량보다 많게 섭취할 경우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갱년기 유산균 yt1 복용방법 및 주의사항

복용방법과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 유산균의 1일 권장 섭취량은 100~450mg입니다.

또한 유산균은 살아있는 미생물이기 때문에 항생제를 복용하게 될 경우 미생물들을 죽이는 효과를 일으키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우리가 흔히 먹는 감기약에도 항생제가 같이 처방되는 경우가 많으니 부득이하게 감기약을 복용하게 될 경우 4~5시간 후에 유산균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영양제 먹는 순서 이렇게나 중요하다고?

 

 

 

갱년기 유산균 yt1 제대로 고르는 방법

갱년기 유산균 yt1 제대로 고르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던 식품에 들어있는 이소플라본 성분이 들어있는 제품을 고르시는 게 좋습니다.

이소플라본은 콩에 들어있는 단백질 성분 중의 하나로써 여성의 에스트로겐과 비슷한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식물성 에스트로겐이라고도 불립니다.

그리고 꼭 식약처에서 허가된 제품을 드셔야 합니다.

 

이렇게 갱년기 유산균 yt1 제대로 고르는 방법과 효능 및 부작용 복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나이가 더 들기 전에 미리미리 내 몸에 맞는 영양제를 섭취하여 건강을 챙기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