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stss 감염 대체 뭐길래, 치사율 30% 연쇄상구균독성쇼크증후군 원인 및 예방

일본 stss 대체 뭐길래, 치사율 30% 연쇄상구균독성쇼크증후군

일본 stss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한국 사람들의 일본 여행이 급증하는 가운데 치사율 30%에 육박하는 연쇄상구균독성쇼크 증후군이 무엇인지 원인과 예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일본 stss

 

일본 stss 관련 기사 더 보기

 

연쇄상구균독성쇼크증후군 (일본 stss)

연쇄상구균독성쇼크증후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제2의 코로나가 되는 건 아닐지… 이름부터도 무서워 보이는 이 증후군이 무엇인지 궁금하실 텐데요.

연쇄상구균독성쇼크증후군이란 화농성 연쇄상구균 박테리아 감염의 일종으로써 A군 연쇄상구균이 감염되어 발생되는 증후군으로 줄여서 stss라고 불립니다.

올해 연쇄상구균독성쇼크증후군의 발병 횟수는 1월과 2월 기준으로 약 400건에 육박하고 있습니다.

일본의 여러 지역 가운데 2개 지역을 뺀 모든 지역에서 감염자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으며  작년동안 발생한 약 900건의 비율을 봤을 때 매우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고 합니다.

 

 

 

일본 stss가 증가되는 이유

일본 stss가 증가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코로가가 어느 정도 종식되면서 격리 해재가 되기 시작하고 다시 사람들이 야외활동을 하기 시작하면서 연관이 있다고 분석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예방수칙인 위생 수칙등 예방 조치를 하지 않게 됨으로써 확산이 빠르게 급증하고 있다고 일본을 밝혔습니다.

 

 

 

연쇄상구균독성쇼크증후군 감염 여부

  • 신체접촉에 의한 감염
  • 비말 등 호흡에 의한 감염
  • 상처를 통한 감염

연쇄상구균독성쇼크증후군 감염 여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19처럼 비말이나 신체접촉을 통해 다른 사람에게 감염을 일으키며 피부의 상처로도 감염될 수 있다고 합니다.

 

 

 

치사율 30%

치사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치사율은 고령층 같은 노인에게 치명적이지만 A군 연쇄상구균의 감염은 50대 이전에도 높은 치사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일본이 밝힌 바에 따르면 50대 이전 감염자 60여 명중 20여 명이 사망했다고 합니다.

 

 

 

증상

증상은 뚜렷하게 나타내지 않을 수도 있고 어린아이들에게는 목 통증을 나타낸다고 합니다.

  1. 고열이 동반되면서 인후염 통증이 나타납니다.
  2. 편도선에 염증이 생기며 심할 경우 폐렴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3. 신체의 일부 조직이 괴사 되기도 하며 여러 부분의 다발성인 장기의 부전기능이 나타납니다.
  4. 박테리아 감염으로 인해 면역력이 떨어져 합병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저혈당쇼크 이것만 알면 피할 수 있다

 

일본 stss 감염 예방

stss감염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감염 사실을 알게 된 즉시 항생제 치료가 중요합니다.

그리고 평소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서 손을 잘 씻고, 감염 예방 수칙을 잘 지키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렇게 일본 감염병 연쇄상구균독성쇼크증후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는 이렇게 일본에서 stss가 급격히 확산되는 시점에서는 일본여행을 하는 것을 잠시 미뤄두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피치 못할 사정으로 일본을 부득이하게 가야 한다면 꼭 마스크를 착용하시고 공공장소를 다녀오신 후에는 꼭 손소독제와 손 씻기를 철저하게 해주셔야 합니다.